본문 바로가기

송희의 일상/초간단 요리

명절음식 종류 10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가오는 설을 맞아 명절음식 종류 10가지를 소개해드릴려고해요. 이번 구정에는 온 가족들이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맛있는 음식 준비하시어 풍성한 설날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설날 선물 추천 Top10

 

 

명절음식 종류 첫번째 떡국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것은 아무래도 설날하면 빼먹으면 안되는 떡국이죠. 한 해를 시작하는 음식으로 떡국 만한것이 없겠죠?. 길고 힌 가래떡은 순수함과 장수의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떡국은 이 가래떡을 동글동글 썰어놓은 모양이 마치 엽전 같아 집안이 번창한다는 의미도 더해져 있다고해요. 새해를 시작하는 날 온 가족이 장수와 풍요를 기원하며 한 그릇씩 뚝딱 먹어줘야겠죠?

 

떡국에 고명 듬뿍 올려 먹으면 정말 명절음식 먹는 기분이 확 든답니다. 다양한 떡국 레시피가 있지만 새해를 시작하는 의미로 떡국을 드실 땐 조금 귀찮더라도 색색이 떡국 위에 올릴 고명을 준비해서 떡국 만들어보세요

색감도 예쁘지만 맛도 엄지 척 이랍니다. 정갈한 음식임에도 끓이는 방법이 은근 간단해서 많은 양을 준비하기에도 부담없는 메뉴랍니다. 다가오는 설에 떡국 한 그릇 맛있게 끓여드세요.

 

 

풀무원 우리쌀떡국떡 700g, 1개

COUPANG

www.coupang.com

 

 

 

명절음식 종류 두번째 잡채 

 

명절하면 빠질 수 없는 단골 메뉴가 바로 잡채인데요. 왠지 잡채를 먹는 날은 좋은 날 먹는다는 선입견이 있는 것 같아요. 명절 상차림에도 잡채가 빠지면 허전한 것 같아 많은 집에서 꼭 준비하는 메뉴예요. 평소에도 잡채를 자주 만들어 드시겠지만 명절을 앞두고 만든 잡채는 들어가는 채소도 종류별로 색깔별로 다양하게 갖춰 넣어 좀 더 신경써서 잡채를 만들어보세요. 가족들이 오붓하게 모여서 보내는 이번 설명절에도 잡채만들어서 맛있게 드세요

 

 

프레시지 소고기버섯잡채 285.5g, 1개

COUPANG

www.coupang.com

 

 

 

 

명절음식 종류 세번째 나물 

 

명절음식 종류 세번째는 명절이면 차례상에 꼭 올라가는 삼색 나물 입니다. 명절음식 중 없으면 섭섭한 반찬은 있어도 빠지면 안되는 반찬이 있다면 바로 삼색 나물 아닐까요?

 

명절 차례상에 삼색나물을 먹는 진짜 이유가 있더라구요. 도라지는 뿌리를 대표하는 조상님을 뜻하고, 고사리는 줄기를 대표하는 부모님을 뜻하고, 시금치는 잎을 대표하는 자식을 뜻한다고해요. 이렇게 먹는 음식 하나하에 의미를 부여하니 또 다른 느낌으로 다가오네요. 나물은 밥반찬으로도 좋고 남은 나물 양푼이에 넣어 고추장 넣어 비벼먹으면 너무나 맛있죠. 명절음식으로 빠질 수 없는 건강 반찬 나물 요리로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곰곰 국내산 깐도라지 150g, 1개

COUPANG

www.coupang.com

 

 

 

강남밥상 삼색나물 고사리 100g + 도라지 100g + 취나물 100g

COUPANG

www.coupang.com

 

 

 

 

명절음식 종류 네번째 전 

 

명절에 전이 빠지면 명절이 아닌 것 같죠? 노릇노릇 구워 따끈할 때 먹음 정말 꿀 맛인 여러 종류의 전 !

기름진 음식들을 먹어줘야 명절 느낌이 난다고 할 수 있겠죠?

 

각자의 집마다 명절때 부치는 전 종류는 다르겠지만 동태전 두부전 동그랑때 고추전 새우전 등등 마음이 허전한 요번 설엔 더 푸짐하게 전을 준비해보세요.

 

 

곰곰 직접썰은 동태포 (냉동) 600g, 1개

COUPANG

www.coupang.com

 

 

 

명절음식 종류 다섯번째 갈비찜 

 

명절음식 종류 다섯번째는 갈비찜이예요. 시간이 다소 소요되지만 정성을 다한 갈비찜은 명절 밥상의 밥도둑이 따로 없죠. 소갈비찜도 맛있지만 가성비 좋은 돼지갈비찜도 맛있답니다. 명절 상차림에 이렇게 푸짐한 고기류가 올라가면 상차림이 더 풍성해보이죠. 남녀노소 나이불문 누구나 좋아하는 갈비찜 만들어보세요.

 

 

쇠고기집 프리미엄 양념LA갈비 고기함량 75프로

COUPANG

www.coupang.com

 

 

 

 

명절음식 종류 여섯번째 소불고기 

 

갈비찜 만큼 명절하면 생각나는 음식이 소불고기 아닐까요? 신선한 재료와 양념만 있으면 갈비찜 보다 훨씬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명절음식 목록에 고기류가 빠지지않을텐데 소불고기 푸짐하게 해놓으면 완전 최고랍니다

 

외국인이 제일 좋아하는 음식으로 소불고기를 꼽았다고하죠.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인 소불고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국민음식일 뿐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도 인정한 한국을 대표하는 자랑스러운 음식이예요. 소불고기 호불호 없이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부담없이 준비해보세요.

 

 

전통참한우 소고기 1등급 불고기용 (냉장) 300g, 1개

COUPANG

www.coupang.com

 

 

곰곰 양념 소불고기 (냉장) 1kg, 1개

COUPANG

www.coupang.com

 

 

 

소불고기 맛있게 만드는 방법

 

 

명절음식 종류 일곱번째 식혜 

명절음식 종류 일곱번째는 바로 식혜입니다. 명절음식은 느끼한 음식이 대부분인데 살얼음 동동 띄운 시원한 감주 한 잔으로 마무리하면 탄산음료와는 비교도 안되는 개운함에 더부룩한 속이 뻥 뚫릴거예요. 식혜 역시 명절에 빠지지 않는 메뉴 중 하나고 시원하고 달콤한 맛이 어른 아이 모두가 좋아하는 음식이죠. 천연 소화제 식혜 만들어 개운하게 입가심 해보세요

 

 

느린부엌 식혜 1L, 1개

COUPANG

www.coupang.com

 

 

 

 

명절음식 종류 여덟번째 만두 

 

요즘은 워낙 냉동 포장으로 만두가 잘 나오고 맛도 꽤 좋은 편이라서 사는 분이 더 많을텐데요. 만두를 직접 빚으면 정형화된 맛이 아닌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맛을 볼 수 있어 좋아요. 만두 소를 무엇을 넣느냐에 따라서 맛도 여러가지로 낼 수 있고 만드는 사람에 따라서 여러가지 모양을 낼 수 있어 가족 끼리 함께 만들면 즐거운 추억이 되지 않을까싶어요.

 

집에서 만든 만두는 담백해서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아 이게 제일 큰 단점인 것 같아요. 올 명절에는 식구들과 함께 둘러앉아 만두 빚으면서 행복한 시간 보내시면 어떨까요?

 

 

곰곰 한돈 뒷다리살 다짐육 (냉장) 400g, 1개

COUPANG

www.coupang.com

 

 

만두 속 황금레시피

 

 

 

명절음식 종류 아홉번째 굴비 

명절음식 종류 아홉번째는 바로 굴비 요리예요. 명절에 온 가족이 둘러 앉아 나눠 먹을 수 있는 요리가 아닐까싶은데요. 차례상에도 빠지지 않고 올라가는 것이 생선구이죠. 명절엔 굴비 선물세트도 많이 들어오니 굴비로 구이 찜 다양하게 요리해서 드셔보세요

 

 

법성포 영광 오가 굴비 세트 10미 + 부직포 가방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명절음식 종류 열번째 소고기 뭇국 

 

명절음식에 빠질 수 없는 차례음식 소고기 뭇국 ! 바로 탕국이죠. 차례상에 올리는 소고기 뭇국 끓이는법은 지역마다 집집마다 다 다르겠지만 제일 기본은 소고기 무 두부를 사용하고, 재료보다 중요한 것은 가짓수를 짝수가 아닌 홀수로 맞춘다는 것과 차례상에 올라가는 음식이니 만큼 마늘 파는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비타민C와 각종 미네랄이 풍부한 무와 질 좋은 단백질이 풍부한 소고기를 끓여 만든 소고기 뭇국은 면역력 강화에 아주 효과적인 음식이니 소고기 뭇국은 명절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자주 만들어드세요.

 

 

횡성한우 1+등급 국거리용 (냉장) 300g, 1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